효과
1. 심리음향학
심리음향학은 소리의 주관적인 인식에 관한 연구이다.
인간의 음향 인지에 관한 연구는 음향 코덱의 개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손실 음향 데이터의 압축은 특정 음향 정보가 인지되지 않는 원리에 기인하기 때문에 심리음향학은 생리학적, 심리적 요소를 수반하는 어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모두 자신이 친 타구를 조금이라도 더 멀리 보내기를 원할 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골프 스윙을 교정해 가면서 아니면 새 장비를 그때마다 구입하면서 많은 돈을 투자해 온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골프클럽 제작 회사들도 신소
의한 digital audio data의 cost-effective한 처리가 필요하게 되었으며, 음질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sound data의 크기를 줄이는 것(압축)이 제한된 전송속도나 저장용량을 사용하는 application에 있어서 중요한 기술이 된다. sound data를 압축하지 않을 경우, CD음질인 스테레오일 경우 1초간 나타내기 위해서는
압축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신호를 전송하는 데 필요한 신호대역폭을 줄일 수 있어 전파 자원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신호의 디지털화를 통해서 사용중인 전송채널수와 정보량을 늘릴 수 있다.
디지털 전송 방식은 아날로그 전송 방식과는 달리 다양한 종류의 정보간 상호호환성이 크다. 기존
Ⅰ. 서 론 (introduction)
1. 서 론
단순한 기호 식품을 넘어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커피는 자판기 커피에서부터 커피전문매장의 로고가 찍힌 테이크아웃 커피까지 이미 우리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 음료가 되었다. 이제는 소비자들이 단순히 커피를 구입하는 것에서부터 직접 만
압축(Compact) ③열처리(Sintering) 순서로 진행된다.
2.1.1.1 분말제조(Ball milling)
figure 1 Ball milling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Ball mill을 사용하는 것이다. Ball mill은 회전하는 통과 내구성이 강한 ball로 구성되어 있다. 원료와 ball을 함께 통에 넣고, 이 통을 회전시키면, ball의 낙하에 의한 충격작용 마찰 작용으
애니메이션
잔상에 의한 착시효과를 이용한 것
애니메이션의 역사
1895년 뤼미에르(Lumiere) 형제
시네마토그래프(cinematograph)라는 영화 촬영기 발명
1908년에 프랑스의 에밀 콜(Emil Cohl)
세계 최초의 애니메이션인 「판타스마고리」상영
1909년에 윈져 맥케이(Windsor Mckay)
미국 최초의 애니메이션인
투과전자현미경은 주로 시료의 내부구조나 단면을 관찰하는데 쓰이고 있다. 원리는 광학현미경과 비슷하다. 전자현미경에서의 광원은 높은 진공 상태(1x10-4 이상)에서 고속으로 가속되는 전자선으로 이 전자선이 표본을 투과하여 형광판이나 사진필름에 초점을 맞추어 투사된다. 이 전자의 파장은 가
ㄴ. 크랭크축의 재질.
큰 하중을 받으며 회전하기 때문에 강성과 내마모성이 크고 정적, 동적 밸런스가 유지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재질은 고 탄소강, 크롬몰리브덴강 등이 사용되며 단조품이 많이 사용되지만 구상흑연 주철로 만든 주조제도 출력이 크지 않은 엔진에는 사용된다.
크랭크축은 이
그림 4.16. 좌표변환 C
▣ 변수 설명
- mox , moy : 지도상의 임의의 기준점. 대개 중심점이나 최소점을 기준점 을 삼는다.
- mxMin, myMin : 지도상의 최소점
- mxMax, myMax : 지도상의 최대점
- mx , my : 지도상의 임의의 좌표
- (myMax – myMin) : 지도상의 높이 (MapHeight)